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경주 황리단길 맛집 추천 리스트 - 향화정, 온천집, 황남밀면

by Lovely Syoung 2022. 12. 17.

 

경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황리단길 꼭 방문하실텐데요. 직접 내돈내먹한 황리단길 맛집 중 3곳을 추려 추천합니다. 인스타 인증샷 남기기 좋은 곳부터 가성비로 한 끼 하기 좋은 곳까지 아래 확인해보세요!

 

향화정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사정로57번길 17
매일 11am-9pm (라스트오더 8;30pm)
주차 불가능
경주 육회물회 13,500원, 해물파전 15,000원

황리단길에 있는 맛집들 대부분 웨이팅이 있는데요. 향화정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등록하면 입장 순서가 되었을 때 카카오톡 메세지가 옵니다. 수기로 대기명부를 작성하는 곳들도 있는데 이 점이 너무 편리했어요!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 후 저녁 대기는 4시 30분 부터입니다!! 웨이팅하면서 메뉴 주문도 같이 하니, 미리 메뉴를 정해주세요. 향화정은 한옥 건물이라 앞 마당 공간이 꽤 넓고, 테이블 순환이 빠른 편이라 15분 정도 대기후에 입장할 수 있었어요.. 메뉴가 많지 않고, 차가운 음식이 주 메뉴다보니 회전이 빠른 듯 합니다.

육회 물회 라는 걸 태어나서 처음 봤는데요. 이게 경상도 지역에만 있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육회도 신선해야 하는데 이걸 물회 형태로 먹으려면 정말 재료가 신선해야 한다고 해요. 대기명부를 작성할 때부터 메뉴를 받다보니 앉자마자 음식이 나옵니다. 육회 물회는 차가운 밀면에 육회가 고명으로 얹혀진 느낌이랄까요. 생각보다 생경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그보다 인상깊었던 것은 새우가 가득 올라간 해물파전이었어요! 가장 자리 까지 바삭하게 구워진 파전에 빠질 수 없는 막걸리 조합!! 둘이서 먹기엔 꽤 버거운 양이지만, 고소하면서 씹을 거리가 많은 해물 파전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온천집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3 온천집
매일 11am-9:30pm(브레이크타임 3pm-5pm / 라스트오더 8pm)
주차장 없음
1인 얼큰 샤브샤브 (3단) 20,000원, 1인 된장 샤브샤브 (3단) 19,500원, 모듬튀김 9,000원, 테라 생맥주 5,000원

 

경주 황리단길에서 줄서서 먹는 곳, 온천집 입니다. 항상 웨이팅이 기가 막히게 긴 편인데 알려진 식당 대기 서비스(오픈테이블이나 키오스크)는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무조건 방문해서 입구 앞 이름 써두는 대기보드에 본인 이름을 남겨야 합니다.

테이블 상황에 대기 순서에 상관없이 2인, 4인 좌석이 먼저 들어가기도 해요. 저희는 브레이크타임 끝날 즈음 방문했는데, 이미 앞에 6팀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금방 들어갔습니다. 입구와 외관이 예쁘기로 소문난 곳이라 이 곳에서 사진들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마치 일본 료칸에 온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온천집을 대표하는 샤브샤브를 주문합니다. 샤브샤브는 육수에 따라 두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매운걸 좋아하는지라 얼큰으로 주문합니다. 샤브샤브는 3단, 4단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차이는 '우삼겹' 추가여부 입니다. 저희는 굳이 주문하지 않고 대신 사이드로 튀김을 주문했어요. 이 곳 튀김을 지인이 추천해주더라구요. 작은 상에 오밀조밀 메뉴들이 나오는데 상차림이 참 귀엽습니다. 서울 익선동에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왠지 경주에서 먹는게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랄까요.

 

황남밀면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2 황남종합시장 바동 75호
매일 11am-8pm (브레이크타임 3pm-4pm)
물밀면 9,000원 비빔밀면 9,000원

황남밀면은 온천집이나 향화정만큼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우연히 방문했는데 정말 맛있었던 곳이라 소개합니다. 황리단길에 방문했는데, 시원한 게 먹고싶거나, 배가 너무 고프고 대기하긴 싫을 때 한번 방문해보세요. 황리단길 안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메인 거리에 비켜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지는 않습니다. 대기는 유명맛집 만큼은 없지만,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을 수는 있어요. 저희는 항상 주문하는 황남밀면과 물밀면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서비스로 나오는 온육수가 정말 맛있어요. 고소하지만 짜지 않은 맛이라 한 주전자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황리단길 맛집이 예쁘고 인스타사진 찍기 좋은 곳들이 많은데 이 곳은 그런 곳은 아니에요. 하지만 가성비 좋고 한끼 뚝딱 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고소하면서 매콤한 비빔밀면은 부산에서 먹는 것 못지 않게 맛있답니다. 완전 추천해요!